반응형

금일은 참 아쉬운 매매를 하였네요. 좋은 종목들인데 너무 빨리 익절 및 탈출을 감행하여서 더 큰 수익을 볼 수도 있었겠네요. 그러나 요즘에 시장이 전강후약의 패턴을 보인 적도 많고, 갑자기 수급이 안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서 서둘러 정리하였는데 이런 식으로 매매를 하면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는 확실히 좋더군요. 

 

거두절미 하고, 금일 매매한 종목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코그램

지난 번에도 수익을 보고 나왔던 종목인데 좋은 자리라는 생각이 들어서 금요일에 베팅 들어갔던 종목 입니다. 거의 확실하게 수익 볼 수 있는 구간이라 생각했지만 요즘 시장의 변화 무쌍함 때문에 소극적으로 베팅할 수 밖에 없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수익을 보기는 했으니 아쉽지는 않았습니다. 

 

매수할 때도 약간의 아쉬움이 있었던 종목인데요, 너무 초반부에 매수를 들어가서 15일 장에서 장 중반에 많이 빠져버리니까 저점 잡기가 힘들었네요. 늘 저점을 확인하고 들어가는 연습을 해야하는데 그게 마음처럼 쉽지 않군요. 다행히 장 마감 때까지 매수가 근처까지 회복하는 흐름이 나와서 추가베팅을 할까 하다가 홀드하였습니다. 

 

금일 장 초반부터 강한 흐름 보이면서 상승하였는데 중간에 눌리기도 하고 큰 음봉들도 출현하여서 저는 3% 이상의 수익으로 엑시트 하였는데요, 이후에 떨어지면서 나온 시점이 괜찮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는데, 그 이후로 다시 쭉쭉 올라주었네요. 오후 1시 부근에서 고점 형성하였으나 제 성향상 그 때까지 들고 있지는 않았을 것 같구요, 짧은 보유기간 대비 좋은 수익률을 얻어서 만족 합니다. 

 

2. 네오이뮨텍

이 종목도 정석적으로 매매하고 나온 종목입니다. 일봉 상으로 눌리는 지점에서 들어가서 금일 상승 슈팅 나왔을 때 팔고 나왔는데요, 아쉬운 점은 조금 성급하게 판 느낌이 있네요. 

 

매수할 때도 장 초반에 너무 적극적으로 매수하여서 저점을 잡지 못하였고, 이 후에 매수가를 회복하는 좋은 흐름이 나와서 그대로 홀드 하였습니다. 금일 장에서 장 초반부터 좋은 흐름 나와서 올라가다가 큰 음봉 나오는 것을 보고 급하게 짜르고 나왔는데요, 이후에도 잘 올라주면서 충분히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었네요. 조금 더 길게 먹으려다가 반토막 나는 경우도 많이 봤기 때문에 오늘도 보수적으로 대응하였네요. 

 

금일 시장이 후반부로 갈수록 점점 좋아져서 다행이었네요. 장 막판에 베팅을 좀 해보았는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최근 코로나가 다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제약,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들 쪽으로 수급이 잘 들어오는 모습이네요. 그리고 개별적으로 무상증자 뉴스로 뜨는 종목들에 수급이 돌고 있고, 그 밖에 원전과 몇몇 에너지주들에도 수급이 들어오는 모습 입니다. 아무래도 러시아 전쟁의 여파로 내년까지는 에너지 부족 현상을 겪을 수 밖에 없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데요, 특히나 화학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겨울에 에너지 비용이 늘어나면서 이슈가 나올 수도 있을 듯 하네요. 

 

몇개월만 악재만 가득한 시장이었는데 이제 대부분의 악재가 반영되고, 고물가 고환율에서도 시장이 안정화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하기 참 힘든 상황이었는데 앞으로 점점 좋아지면서 시장도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