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수익 매매 현황 올려 보겠습니다. 

1. 대성산업 (12.8% 수익)

첫번째 종목은 대성산업 입니다. 큰 매집봉이 나오고 매물 소화 및 가격조정 나왔습니다. 처음에 진입하였을 때는 바로 재차 급등이 나올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진입 하였는데요, 재료가 가스 관련주였기 때문에 최근 에너지 부족 및 우크라 전쟁 여파로 에너지 관련주들이 상승하는 흐름이 나왔었기 때문에 그렇게 판단했었습니다. 그러나 이틀까지 지켜주던 흐름이 천천히 내리면서 매물소화 하는 과정을 거쳤네요. 그래서 저점 부근에 왔을 때 다시 2차 매수 진행하여 평단가를 낮추면서 매수 진행하였습니다. 다행히 제가 예상한 가격대를 계속 지켜주는 흐름이 나왔고 천천히 오르다가 오늘 큰 슈팅이 나오면서 매도하고 나왔습니다. 

 

분봉으로 보면 조금 일찍 판 느낌이 있네요. 조금 더 기다렸다가 팔았다면 더 큰 수익 얻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매도타이밍 잡는 것은 정말 신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실제 매도 하는 상황에서는 판단이 정말 어렵죠. 호가가 정신없이 바뀌고 봉의 움직임이 위 아래로 출렁이기 때문에 적당한 수익으로 익절하고 나온 것에 만족 합니다. 저걸 다 먹으려 하는 것은 어쩌면 욕심이겠죠. 

 

2. 자이언트스텝 (3.65% 수익)

깔끔하게 먹고 나온 두번째 종목은 자이언트스텝 입니다. 어제 종가 부근에 들어가서 장 초반 슈팅이 나올 때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어제 특정가격대를 지켜주는 흐름이 나왔고 거래량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아마도 추가매수를 할까 고민했었는데 하루 더 내릴 수 있다고 판단해서 진행하지 않았네요. 오전장에서 크게 슈팅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바로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수익은 적지만 단타는 원래 적게 먹는거니까요.

 

 

3. 뉴인텍 (1.42% 수익)

세번째 종목은 뉴인텍 입니다. 뉴인텍도 자이언트스텝과 비슷한 형태로 진입한 종목 입니다. 종가 부근에서 진입 하였고 장 초반에 급등과 급락이 번갈아가면서 나오면서 상당히 불안했네요. 다행히 이후에 꾸준한 상승이 나오면서 슈팅 나온 타이밍에 익절하고 나왔습니다. 오후장에 더 높은 슈팅이 나오긴 했지만 종가베팅한 종목은 오전에 익절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4. 코오롱인더 (3.8% 수익)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종목인 코오롱인더는 단기매매는 아니고 스윙으로 들어갔던 종목 입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추세가 나오는 종목이라서 2번에 걸쳐서 분할로 진입 하였고 이후에 눌림이 나오면서 조금 아쉬웠던 종목이네요. 다행히 이후에 바로 반등하는 흐름 나오면서 추가 매수를 할까 고민을 하였는데 일단 일봉 상 위치가 최근 고점 부근이라서 익절 하고 나왔습니다. 다시 눌리는 흐름이 나올 수도 있고 지켜보면서 다시 진입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오늘은 어제 미국장에서 크게 오름새를 보였고 바닥권이라는 긍정적인 뉴스도 나왔었는데 장 초반에 갭상으로 시작해서 계속 빠지는 흐름만 나와서 아쉬웠네요. 그래도 단기매매 종목들에 수급이 잘 들어왔고 매매하기 어려운 장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정상적으로 수급만 들어와줘도 수익내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이전처럼 리스크가 계속 터지고 심리적으로 공포가 가득한 장에서는 수익내기가 쉽지 않으니까요. 

 

전반적으로 6월 국장은 좋을 거라고 예상하는 분들이 많던데 정말로 6월에는 수익이 많이 나는 달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나라 시장이 1월부터 계속 떨어지기만 했고, 실제로는 작년 여름부터 계속 떨어지는 흐름이 나왔죠. 아무쪼록 투자심리가 회복되고 악재들이 해소되면서 상승 구간이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최근에 제가 추천한 종목들은 하기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진입하기 좋은 종목들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추천종목 (단기) : 팜스토리, 삼성출판사, 케이씨에스 - 22년 6월 2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기적으로 수익을 노려볼만한 종목들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현재 저도 진입한 종목들이고 단기간에 짧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들이라 생각되는 종목들을 가져왔는데요,

1.goodd1121.com

어제의 수익현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기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실현 매매일지 : 태경케미컬, 광명전기, AP위성, 우림피티에스 - 22년 6월 2일

안녕하세요, 금일 매매하여 수익 마감한 종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금일 지수는 하락했지만 개인적으로 수급이 잘 들어와주면서 괜찮게 마감하였네요. 최근에 공략하는 단기 종목들도 잘

1.goodd1121.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