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기적으로 수익을 노려볼만한 종목들을 선별해 보았습니다. 현재 저도 진입한 종목들이고 단기간에 짧게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들이라 생각되는 종목들을 가져왔는데요, 보시고 함께 수익 볼 수 있으면 좋겠네요. 만약 여기 있는 종목들 중에서 수익을 내게 된다면 후에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듯 하네요. 

 

1. 팜스토리

첫번째 종목은 팜스토리 입니다. 최근 식량관련주로 많이 상승을 보여줬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이후에 하락과 조정을 거치면서 가격조정과 시간(기간)조정을 모두 거친 상태로 보여지는데요, 그 과정에서도 좋은 슈팅 자리를 몇 번이나 주었습니다. 아직 수급이 살아있는 종목이라고 보여지는데요. 이는 재료가 앞으로 한번 정도 더 슈팅을 줄 수 있는 재료이기 때문입니다. 전쟁의 여파로 아직 식량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상황이고 전쟁이 끝나지 않는 한 아직 재료가 살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4000원 부근대로 수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거래량도 점점 줄어들면서 오늘 가장 낮은 수준의 거래량으로 내려간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단기적으로 기술적 반등이 나올 수 있는 자리라고 보여지네요. 

금일 장 초반에 크게 눌리는 흐름이 나왔는데 이후에 바로 시가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런 흐름이 나오면 저는 일단 의심하고 보는 편입니다. 저렇게 크게 떨어졌는데 저걸 다시 올린다? 상당히 의심스러운 상황이죠. 그리고 이후에도 저점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특정 가격대를 지켜주는 흐름이 나왔습니다. 저는 이런 종목은 종가에 가능하면 소액이라도 들어가 보는 편 입니다. 당장 내일이 아니더라도 단기간에 반등이 한번 정도는 나올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내일 일봉과 분봉 흐름을 보면 더 정확해 질 수 있겠네요. 분할로 매수 진입 하는 것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이 후 주가의 움직임에 따라 본인만의 시나리오로 대응하면 되겠습니다. 

 

2. 삼성출판사

다음 종목은 삼성출판사 입니다. 뜬금없이 상한가로 직행했던 종목인데요, 핑크퐁 IPO를 앞두고 기대감에 따른 상승이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이후에 상승분을 많이 반납하고 지금의 가격대에서 기간 조정 중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 거래량이 상당히 낮아지면서 눌리는 흐름 나왔습니다. 한번 더 눌림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여지고, 제가 표시한 지점에서 매수진입하면 좋아 보이는 종목 입니다. 일단 저는 소액으로 진입해 놓은 상황 입니다. 

 

3. 케이씨에스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종목은 케이씨에스라는 종목 입니다. 큰 상승이 나온 이후에 현재 고점에서 기간조정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왠지 고가놀이를 하면서 슈팅을 줄 확률이 높아보이는 종목 입니다. 단기적으로 8500원 부근이나, 아니면 그 하단 부근에서 눌림이 나오게 된다면 진입하기에 아주 좋은 자리로 보여집니다. 현재로서는 그 윗 부분에서 놀고 있는 좋은 흐름인데 언제든지 하단을 깨고 내려올 확률도 있기 때문에 잘 지켜보면서 대응하셔야 할 듯 합니다. 

 

오늘은 제가 오늘 진입한, 단기적으로 좋아보이는 종목들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대부분 중장기 스윙 종목들을 주로 다뤘었는데, 최근에 시장 유동성이 커지고 단기매매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면서 단타 승률이 잘 나오는 편이어서 단타종목들을 많이 공략하게 되네요. 최근 수익을 본 종목들을 아래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익실현 매매일지 : 태경케미컬, 광명전기, AP위성, 우림피티에스 - 22년 6월 2일

안녕하세요, 금일 매매하여 수익 마감한 종목들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금일 지수는 하락했지만 개인적으로 수급이 잘 들어와주면서 괜찮게 마감하였네요. 최근에 공략하는 단기 종목들도 잘

1.goodd1121.com

반면에 매집해 두었던 중기 스윙 종목들은 좋은 움직임이 나와주지 않으면서 계속 지루한 흐름을 가져가는 중 입니다. 아마도 현재의 장에는 단기매매가 더 잘 맞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주식을 하면서 한가지 매매만 하면 안되는 이유가 특정 시기마다 잘 먹히는 기법과 공략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저도 최근 흐름에 맞게 단기매매에 집중하면서 수익을 쌓고 있습니다. 

 

후에 관련 종목들을 통해 수익을 내어서 추가적인 포스팅을 할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만약 별도의 포스팅이 올라오지 않는다면 수익이 나지 않는 것으로... 아시면 될 듯 합니다 ^^; 

 

계속해서 어려운 장세가 펼쳐지고 있지만 현명하게 리스크관리와 자금관리 하시면서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